。 PNG 형식은 JPG보다 화질이 좋지만, 파일 용량이 커집니다. 。
제가 오늘 컴퓨터 어떤 곳에서 놀다가 제 눈엔 참 '신비로운 화면'을 만났습니다.
그래서 그와 관련한 그림 두 개를 캡처했지요.
그림에 마우스 커서도 필요하기에 '오픈 캡처'로 뜨고서 '페인트샵'으로 대충 크기를 맞췄답니다.
그런데 그림이 너무도 큽니다.
하여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열고서 그림 크기를 일괄적으로 줄이려고 했답니다.
평소에도 그와 비슷한 작업을 더러 하곤 했지만, 무심하게 넘겼던지 몰랐는데 오늘은 웬일로 거기서 희한한 정보를 만났답니다.
'이미지 포맷'에 대한 정보인데요, 이렇게 쓰였습니다.
- PNG 형식은 JPG보다 화질이 좋지만, 파일 용량이 커집니다. -
- GIF 형식은 파일 용량은 작지만, 최대 256 색상 밖에 표시 못 합니다. -
- BMP 형식은 압축되지 않아 파일 용량이 아주 커집니다. -
본래 처음부터 나왔었을 내용인데 늦게나마 이제라도 발견하게 되어 기쁘네요.

페인트샵에는 이래서 'JPEG 파일로 내보내기' 메뉴가 있었나 봅니다.

'내 마음 오로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 나누는 여유 。 (0) | 2011.07.30 |
|---|---|
| 。 와~ 윈도XP에 기본으로 있는 바탕화면 그림도 괜찮은걸… 。 (0) | 2011.07.30 |
| 。 연습하는 자와 저축하는 자 。 (0) | 2011.07.29 |
| ∋ 풍경이 되어주는 사람들 ∈ (0) | 2011.07.29 |
| ∈ 어렵다는 말, 아프다는 말 ∋ (0) | 2011.07.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