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 어렵다는 말, 아프다는 말 ∋

어려우면 어렵다, 아프면 아프다고 말할 때

해결방법과 처방전이 나온다.

어려우면서도 안 어려운 척, 아프면서도

안 아픈 척하면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다.

어설픈 자존심과 내성적인 생각은 자신만

더욱 어렵게 만들 뿐 아무런 도움이 안 된다.

 

- 한창희 <생각 바꾸기> -

 

 

힘들면 힘들다고 말을 해야 합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모르겠다고,

혼자 힘으로는 역부족이라고 표현해야 합니다.

괜한 자존심에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나만 더욱 힘들어질 뿐입니다.

자력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 도움을

청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Posted by 중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