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北 김정일 사망…17일 오전 8시30분

 

그가 우리 나이로는 올해 일흔 살이라고 합니다.

첨단과학 시대에 일흔이라면 아주 많은 나이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도 오래전부터 앓아온 양반이라서 급사했다고도 볼 수 없겠네요.

그 양반에 대해 특별한 감정 같은 거 없었습니다.

아버지 아들 손주로 이어지는 정권 세습하는 나라!

그렇게 황당하고 해괴한 세습을 아무런 반대급부도 없이 받아들이는 개념 없는 나라!

그렇다고 우리 국민이나 정치판이 그들보다 우월하게 보이거나 낫다는 느낌도 안 들기에 더는 할 말도 없거든요.

저번 총선에서 그 잘난 한나라당에 몽땅 처발라준 우리의 정치의식을 보면 누구도 북쪽 인민에게 큰소리칠 순 없을 겁니다.

아무튼, 김정일이 죽었다니까 짠한 맘은 듭니다.

부실한 몸뚱어리로 그만큼 싸댈 거까지야 없었을 텐데 그것이 인민을 향한 거였든지, 아니면 그의 가계를 향했던지 욕심(?)이 과했었나 봅니다.

참 안됐습니다.

김정일 씨. 머나먼 길 부디 잘 가시오!

그리고 또 한 가지 덧붙여서 그대의 명복을 빌겠소!

 

Posted by 중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