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내 마음이 미워지는 일

남을 미워하면 저쪽이 미워지는 게 아니라

내 마음이 미워진다.

부정적인 감정이나 미운 생각을 지니고 살아가면

그 피해자는 누구도 아닌 바로 나 자신이다.

하루하루를 그렇게 살아가면 내 삶 자체가 얼룩지고 만다.

 

- 법정스님 <살아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 -

 

 

누군가를 미워하는데도 많은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그리고 미워하는 마음만큼 내 마음에도

나쁜 생각들이 자라나, 내 정신도 얼룩지게 됩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누군가를 미워하는 것이

나를 더 아프게 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 것, 나를 건강하게 지키는 길입니다.

'내 마음 오로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  (0) 2011.08.17
겸손의 미학  (0) 2011.08.17
떡 줄 놈은 생각도 않은데 김칫국 먼저 마신 이야기  (0) 2011.08.16
♭ 촌놈의 서울방문기  (0) 2011.08.13
♬ 세월이 가면 / 박인환 ♬  (0) 2011.08.11
Posted by 중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