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은 그래도 윈도 XP와 IE 8이 월등하게 우세합니다. ≡
하루 방문자 겨우 2백 명 남짓으로 컴퓨터 사용실태를 분석하기엔 말도 안 되지만, 그래도 추측해 보며 살펴봅니다.
블로그 방문자 추이를 그림으로 떴는데 훑어 보세요.
당연히 이 자료는 블로그 방문자 중심이니까 인터넷 사용자가 지녔거나 연결한 컴퓨터가 그 주체가 되겠지요.
먼저 시스템 운영체제(OS)를 보면 언제 '윈도 7'에 자리를 내줄지 모르지만, 아직은 수많은 누리꾼이 '윈도 XP'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브라우저 이야긴데요.
작년 이맘때만 해도 '익스플로러 6'이 탑크라스에 있었는데 어느덧 'IE 8'이 그 자리를 꿰찼군요.
이거 정말 다행입니다.
여러 경로를 통해 'IE 6'의 취약점을 홍보한 탓도 있겠지만, 'IE 8'이 세계적으로 평준화된 웹 언어를 채용하고 있다니까 이런 현상은 좋은 일이기도 하네요.
하지만, 저는 윈도 포맷하고 새로 깔 때마다 '액티브엑스'니 무엇이 깔리지 않아 급한 일을 볼 수 없다든지 하여 속에서 불이 나곤 한답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써보지 않았기에 속도가 어떻다고 말하기는 뭐하지만, 속도 면에서도 때로는 부아가 치밀기도 했답니다.
'어? 내가 지금 무슨 소리 하는 거지?'
시도때도없이 윈도 보안 갱신하지 않고도 어떤 시간대에 연결하고도 번개같은 안전한 사이버 누리 소통을 꿈꾸며 맺습니다.
'내 마음 오로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 새벽 좆 안 서는 놈한테는 돈도 꿔주지 마라. ♬ (0) | 2011.08.03 |
|---|---|
| ♧ 힘을 빼세요. ♧ (0) | 2011.08.03 |
| ≡ 대답 없음도 대답이다. ≡ (0) | 2011.08.02 |
| ♬ Pearly Shells - Slim Whitman ♬ (0) | 2011.08.02 |
| γ 컴퓨터가 재시동할 때마다 이렇게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γ (0) | 2011.08.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