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 감사의 표현 。˚

누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야 하는지,

왜 그 사람이 고마운지를 알았다면 이제 그것을

가장 멋지게 전할 방법을 결정할 차례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만나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일이 즐겁고 의미 있으려면

가장 편한 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말해서

감정을 말로 잘 표현하지 못한다거나 말솜씨가 없거나

내성적이라든가 또는 쉽게 당황한다면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또한 자신에게만

좋은 방법을 찾아서도 안 된다. 감사 받을 사람이

어떻게 해야 마음이 편할지 염두에 두어야 한다.

 

- 월터 그린 <감사로 움직여라> -

 

 

아무리 고맙고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도,

상대에게 불편한 방식의 접근은 오히려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나만 좋은 것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상대에게 적합할지를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해서 좋고, 받아서 좋은 감사의 표현이 되도록

행동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보아야겠습니다.

Posted by 중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