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의 표현 。˚
누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야 하는지,
왜 그 사람이 고마운지를 알았다면 이제 그것을
가장 멋지게 전할 방법을 결정할 차례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만나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일이 즐겁고 의미 있으려면
가장 편한 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말해서
감정을 말로 잘 표현하지 못한다거나 말솜씨가 없거나
내성적이라든가 또는 쉽게 당황한다면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또한 자신에게만
좋은 방법을 찾아서도 안 된다. 감사 받을 사람이
어떻게 해야 마음이 편할지 염두에 두어야 한다.
- 월터 그린 <감사로 움직여라> -
아무리 고맙고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도,
상대에게 불편한 방식의 접근은 오히려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나만 좋은 것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상대에게 적합할지를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해서 좋고, 받아서 좋은 감사의 표현이 되도록
행동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보아야겠습니다.
'내 마음 오로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 두 손에 고인 물처럼 。˘ (0) | 2011.07.23 |
|---|---|
| ˚。 어도비 홈피에서 30일 평가판 내려받고 싶다면?。˚ (0) | 2011.07.22 |
| ˚♬ 여름 냇가 ♬˚ (0) | 2011.07.21 |
| ˚ 진수성찬이 뭐 따로 있나 그렇게 부르면 성찬이지! ˚ (0) | 2011.07.21 |
| 。 나 요즘 월경을 안 해 。 (0) | 2011.07.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