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제로보드에서 언어 쪽으로 말인데….

 

요새는 그 일로 그런 일도 없지만, 예전엔 가끔 그것(프로그램의 시리얼 키 또는 크랙 파일) 찾다 보니까 외국 사이트와 연결됐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사이트가 만약에 영어로 됐다면 최소한 'down'이나 'download' 등이 들어간 링크는 알아채겠으니 그다지 어려운 일도 아니었지만, 어려운 한자가 들어간 사이트에선 도무지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대충 넘겨짚어서 내려받은 파일을 설치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0.1초도 걸리지 않은 사이 컴퓨터 자체가 악성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멀쩡했던 하드디스크 몇 개(컴퓨터에서 현재 사용 중인 하드디스크 개수만큼) 날렸던 적이 한두 번이 아녔습니다.

 

그 시절에 그걸 겪으면서 그런 생각 했었습니다.

- 그 사이트를 우리말로 번역할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

만약에 그랬다면 그 사이트가 어떤 성격의 사이트인지 짐작할 수 있었을 거잖아요!

그러면 당연히 그 괴물단지 내려받지도 않았을 테고요.

 

그야 물론 저의 과도한 욕심(인터넷 - 공짜 천국?)이 근본적 원인이었지만 말입니다.

 

그것과는 취지가 다르지만, 제로보드를 단 제 홈피를 보면서 가끔은 그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볼 것도 없지만, 만에 하나 외국인이 내 사이트 들어와서 건질 것이 뭐 하나라도 있을까???

 

그러면서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 링크 제목 말고 그 내용까지 확 바꿔버리는 그런 기막힌 것 어디 없을까? -

 

만약에 그게 가능하다면 그들과의 소통이 점점 더 나아질 텐데 하는 그런 생각도 겸해서요.

 

~ 입의 품격 / 주둥이의 품격 - 01 ~

 

~ 입의 품격 / 주둥이의 품격 - 02 ~

 

~ 입의 품격 / 주둥이의 품격 - 03 ~

 

~ 입의 품격 / 주둥이의 품격 - 04 ~

 

 

 

Posted by 중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