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못난이 블로그가 현실을 왜곡하지 않게끔 다시 한번 손대봅니다.

 

맨 처음엔 이 블로그에서 받아주지 않는 자바스크립트 부문에 다시금 도전하고 싶었습니다.

위로부터 아래로 이런 구조로 짰었습니다.

- 현재 시각 / 여기(이 페이지)에 머문 시간 / 이 페이지에 들어온 시각 -

 

그 처음과 끝은 비교적 쉽게 적용됐는데 가운데 놈이 아무리 해도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뿌리지 못하는 겁니다.

온통 대가리 싸매고 인터넷 곳곳을 쏘다니면서 겨우 바로잡았어요.

 

그러나 이 사이트가 애초에 자바스크립트나 아이프레임 같은 걸 허용하지 않은 판국이라서 구체적으로 적용했을 때 창밖으로 뿌려주는 건 페이지를 열고서도 20초가량이나 디스플레이 지연되네요.

물론 그 자리 마우스 스치면 곧바로 등장하지만, 그건 본래 의도했던 게 아니었으니까^^^

 

그럭저럭 그걸 맞추자 이번엔 여기 단 카운터의 정확성이 궁금해집니다.

그리하여 이 사이트의 메인에서 보여주는 카운터 수치와 비교해봤죠.

 

그랬더니 그 차이가 확연하네요.

전체 방문자에서는 130명쯤 덜 올랐고 그와 반대로 페이지 뷰에선 수십만 명이 더 올라서 엄청나게 뻥튀기했었네요.

 

그 부분은 그 구체적 자료가 없어 최근 일주일 치를 전체 방문 비례 수와 비교하는 수학의 비례식(a:b = c:d) 법칙에 따라 계산해서 달았답니다.

 

어쨌든, 오늘 다른 블로그나 게시판과는 달리 여기선 답글을 덧글이라고 부르는데 그 부분도 그 둘을 동시에 보이게끔 고쳤지요.

인제는 느린 자바스크립트 탓에 약간 불편하겠지만, 당분간은 이 블로그 더는 손대지 않으렵니다.

 

어서 빨리 이것 사이트를 운영하는 포털 상황이 좋아져서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그런 거가 빵빵하게 잘 돌았으면 좋겠습니다.

 

~ 하낫둘^ 센넷^^ ~

 

http://sgjlove.egloos.com/

 

 

Posted by 중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