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 아무려면 무료홈피인데 거기는 트래픽이 무한정인 줄 알았더냐! ♥

 

홈피를 누르고서 맘속으로 '하나 둘 셋 넷…' 그렇게 세고 있었지요.

대략 20초 안팎이면 홈페이지 모두가 열리거든요.

 

절반쯤이나 지나고 있는데 어느 홈피의 타이틀에서 평소에 보지 못했던 이상한 게 감지됩니다.

어차피 모두가 열려야 그곳에 들릴 수 있기에 호기심을 품은 채 기다렸습니다.

 

마침내 모두가 열리고 잠잠해지자 그 마지막 홈피(블로그나 게시판을 포함해서)부터 로그인하면서 역으로 거슬러 올라갔지요.

드디어 그곳에 이르니 누가 봐도 무엇이 문제인지 선명한 그것이 보입니다.

 

어쩐지 요사이 아무래도 수상하더라.

 

전 그것도 모르고 방문자 수가 많아지자 은근히 즐겼거든요.

결국, 그 대가를 치르게 되네요.

 

'.htaccess' 파일 참 무섭습니다.

거기 서버에서 일러준 대로 자주 생기는 에러 유형(404, 500, 503) 모두에 제 홈피 중 으뜸으로 여기는 홈피로 가게끔 태그를 넣었답니다.

그러고는 서버에 올려놨었거든요.

 

방금 올린 '.htaccess' 파일과는 무관하게 당장에 제로보드에서 다른 조치를 세워 보려고 그것도 서버에 올렸었지요.

그래서 혹 '제로보드 관리자페이지 정도는 열리지 않을까?' 하는 맘으로 주소를 넣고 때렸답니다.

 

그랬더니 '.htaccess' 파일이 곧바로 작동하지 뭡니까?

 

그런데 이곳 나야나에서도 비즈프리에서 그런 것처럼 자정이 되면 트래픽이 초기화될지 궁금하네요.

그러고 오늘 처음(맨 처음엔 알았는데 제가 잊어버렸을 수도 있지만) 나야나에서 무료 홈피 트래픽이나 데이터베이스 공간이 얼마인지를 알게 됩니다.

실은 저의 나야나 홈피가 열리는 중에 이것도 함께 열리게끔 오늘은 조치했기에 여기부터 들려서 확인하고서 나중에 제 홈피를 역으로 올라갔었거든요.

 

Posted by 중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