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방문자 수 → 홈페이지 오늘 방문자 수 → 방문통계 어제 방문자 수 →

‡ 와~ 내 블로그에 하루 방문자 수가 백 명을 넘어섰다!!! ‡

 

이런 수준으로 계속 나아가다간 나중엔 2백 명도 거뜬하겠는걸…

 

어제까지도 하루 방문자 수가 백 명이 넘어가는 게 하늘의 별 따기이었었는데…

 

 

정말이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루 방문자가 백 명 선을 넘는다는 건 하늘의 별 따기 같더라고요.

어제저녁엔 늘 그랬던 것처럼 다음 블로그를 닫기 직전에 방문자 수를 확인했더니 정확히 400명으로 딱 떨어지지 않았겠어요.

그 숫자는 분명히 그저께 방문자 수였는데 어제도 세상에 한 명도 틀리지 않고 정확히 400명이기에 묘한 생각이 들어서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하기에 이르렀지요.

그랬더니 블로그 개설일에서는 오히려 하루가 빠른데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수는 다음에 비하면 3분지 1 수준을 겨우 넘더라고요.

도대체 그 이유가 뭔지 처음엔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없더라고요.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목록 열기'로 바꿔서 누르니까 드디어 실마리가 보였답니다.

게시물 수가 모두 1,700개에 다다르는데 하나같이 게시물 제목 곁으로 '검색 비허용'이라는 희한한 아이콘이 붙었지 뭡니까.

'검색 비허용'이란 말 그대로 각종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는 걸 허용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아니겠어요?

검색을 허용하지 않았는데도 하루에 7~80명씩 찾았다는 게 오히려 이상할 정도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을 다시 뒤져서 '검색 비허용' 문제 푸는 방법을 검색했었죠.

그거 푸는 방법은 간단했지만, 그 많은 게시물 다 풀려니까 정말이지 너무너무 지루해서 멈췄다가 일부는 나중에 하고 싶을 정도였었답니다.

 

- 검색 비허용 문제 푸는 방법 -

1) 목록 열기를 누른다.

2) 아래쪽에서 '30줄 보기'를 선택하고 '글 관리 열기'를 누른다.

3) 아래쪽에서 '전체 선택'하고서 '포스트 설정변경'을 누른다.

4) '포스트 설정 변경'이란 이름을 달고 뜨는 팝업 창에 나오는 모든 항목을 찍어준다.

5) 그런 다음 꼭 '확인' 버튼을 누르고 목록에서 나머지 목록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물론 포스트를 쓸 때마다 '전체 공개'로 놓고 썼기에 설마하니 게시물이 검색엔진의 접근을 막았을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답니다.

어제 천육백 팔십여 개의 그것 목록에서 모두 해결하는데 아마도 한 시간은 족히 걸렸을 겁니다.

아까도 말했다시피 너무나도 지루했었지요.

그러나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평범한 성어를 되새기면서 절대로 중간에 멈추지 않았답니다.

완전히 풀로 했다는 건 지나친 말이고요, 처음 열 번째 목록까지는 순서대로 진행하다가 열 번째를 넘어서니까 이번엔 쉰 번째도 넘는 끝에서부터 역으로 거슬러 올라왔답니다.

희한하게도 그렇게 하니까 지루함이 덜하더라고요.

아무튼, 제 블로그에 하루 방문자 수가 백 명을 넘어갔기에 지금 기분 마냥 찢어지네요.

 

♬ 랄랄라~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정말 정말 행복합니다. ♬

 

Posted by 중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