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보냈다는 메일인데 이거 아무리 봐도 수상하다???
은행에서 보냈다는 메일인데 이거 아무리 봐도 수상하다???
홈피(홈페이지, 블로그 등)를 열려고 먼저 각종 포털(다음, 네이버 등)을 먼저 로그인하는데 네이버에 희한한 메일 하나가 들었다.
'광주은행' 로고가 박혔는데 뜬금없이 [유효기한 만료에 따른 배송 안내]라는 거창한 타이틀을 달았어!
도대체 저게 뭔 소리야!
거기서 나한테 유효기한 만료할 게 뭐가 있고 또 뭘 배송한다는 거지???
그 설명도 없이 무작정 [첨부파일]을 열어보라네. 그래서 나는 더욱더 그 취지가 수상하다니까^
내 나이가 만으로도 오십 대를 다 채웠고 인제 60대로 접어드니까 50대 유효기한 만료를 말하는 걸까? ㅋㅋㅋ
배송이란 건 그럼 또 뭐야!
은행에서 오십 대 청장년기를 끝낸 거에 대한 '위로 금'에 더해서 인제 곧 노년기에 접어든 거에 대한 축하 선물을 보내겠다는 건지 원?
일단은 은행 사이트 열고서 '유효기한 만료'에 관한 정보를 찾아봤다.
그 어디에도 나와 관련해서 그런 정보는 없다.
그다음으로 메일에서 써진 전화번호를 일일이 대조해본다.
그것들도 다 멀쩡하다.
그렇다면 첨부파일 열어보는 수밖에 답이 없는데….
-------------------------------------------------------------------------
인터넷을 끊기 위해서 연결된 랜선부터 뽑고 그다음으로는 컴퓨터를 안전모드에서 켠 뒤 그 상태에서 첨부파일을 열어보련다.
아무래도 스팸을 막고 불필요한 소스가 설치되는 걸 차단하려면 최소한 그런 방식이 지금으로선 최선일 듯도 싶은데….
무엇보다도 첨부파일에서 뭔가를 설치할 걸 요구하면 절대로 설치하지 않을 거다.
지금은 은행 창구가 퇴근 시간이라서 전화로 묻기도 뭐하니까 안전모드에서도 확신이 안 서면 내일 낮에 은행에 전화해 보련다.
그리고 모두가 지금 상황의 결과가 궁금할 텐데 그 결과를 확인한 즉시 이 글의 답글로 그 까닭을 적어 두련다.
~ 사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