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 크롬에서 자바스크립트로 복수 사이트 여는 걸 포기합니다. 그 대신에/
에이~ 크롬에서 자바스크립트로 복수 사이트 여는 걸 포기합니다. 그 대신에/
전부터 늘 안 됐었는데 그래도 혹시나 하고 검색엔진에서 뒤져봅니다.
혹시나 크롬에서 자바스크립트 같은 거로 여러 사이트 여는 게 가능할지를 말입니다.
그런데 그럴 때마다 열고자 하는 모든 링크를 일일이 써 줘야 하는 방법들 몇 개 말고는 다른 방도가 없었습니다.
- 야^ IE에선 그런 거 팡팡 터졌는데 왜 너는 못 하는 거야!!! -
그랬는데 한참을 내내 그것 찾다가 여러 링크 여는 방식으로 희한한 방법이 있다는 걸 알았네요.
여태까지 저는 한방에 열고자 하는 사이트 모두를 즐겨찾기 폴더에 몰아넣고서 오른 마우스 눌러서 '모두 열기' 했었거든요.
그랬었는데 오른 마우스가 아닌 휠 마우스 버튼(마우스 가운데 둥그런 버튼)을 눌러도 다 열린다는 걸 알았답니다.
그걸 알아내긴 했지만, 휠 마우스 누르는 게 늘 해왔던 오른 마우스 누르는 거보다 제 손이 어색합니다.
심지어는 잘 눌러지지도 않은 거 있죠?
휠 마우스라는 놈 돌리기만 해봤었지 언제 그놈을 쿡 눌러야 한다는 걸 어디 상상이나 해봤겠습니까?
연습하는 동안 여러 개가 열려버리니까 일일이 닫기도 귀찮습니다.
헉! 인제 와서 그것 한꺼번에 닫는 것도 기억나네요.
특정 탭에서 오른 마우스 누르면 '다른 탭 닫기', '우측 탭 닫기' 그런 따위가 있었는데 아까 연습할 때는 그런 따위를 까마득히 잊었었네요.
하여튼, 이제부터는 제 홈페이지(Theme)에서 자바스크립트로 한방에 여러 사이트 여는 요소(지름길, 빠진길, 에움길 등등)를 모조리 뽑으렵니다.
대신 북마크에서 여러 사이트 여는 폴더들(F1, F2, 사랑해요) 휠 마우스 콕 찍어서 잘 열 수 있게끔 고생길(?) 잘 닦아야겠습니다.
~ 꿔다 놓은 보리차대기 ~
본래는 여기가 저 아래 보이는 그림이 들어설 자리입니다.
- 참고로 제 홈피 이름이 'Theme'인 건 요놈이 그 옛날 윈도 운영체제 '윈도XP' 쓰던 시절에 제 컴퓨터 바탕화면이었기에 그렇습니다. -
그 시절은 바탕화면을 웹 문서로 쓸 수도 있었고, 또 이 시대에 들어와서 여러 가지 보안 문제로 퇴출당했다는 엄청나게 빠른 플래시(Flash)를 썼었습니다.
당시에는 실은 그것 플래시가 여러 문서를 여는 도구였었는데 훗날 윈도 7에서 윈도 10을 거치면서 브라우저 IE가 대세였기에 자바스크립트로 대체했던 겁니다.
그랬던 걸 또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바꾸고 나니까 자바스크립트 대접하기를 마치 '꿔다 놓은 보리차대기(보릿자루)' 돼 버리네요.
그거와 관련해서 어떡하든지 자바스크립트로 해보려고 아무리 찾아봐도 안 보이기에 궁색하기 이를 데가 없었어요.
다른 건 그럭저럭 잘 되는데 왜 하필이면 복수 링크 여는 길만 막혔을까요?
그랬던 걸 오늘 드디어 정리하렵니다.
- 자바스크립트 선생님~ 제발 저 좀 살려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