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 오로지

푸푸! 애드블로커 네놈 탓에 동영상이 죽었었구나~

중근이 2021. 3. 1. 22:08

푸푸! 애드블로커 네놈 탓에 동영상이 죽었었구나~

 

잠결에 무슨 소리가 나서 깼는데 거실에서 들리는 텔레비전 음향이었네요.

방안 환기를 목적으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창문이며 방문 마저 빼꼼히 열고 잤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홀로 사는 것도 아닌 데 자칫 벌거벗은 몸뚱이가 너와 나(?)를 가릴 것 없이 감정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지금부터는 그 점을 고려해서 될 수 있는 대로 노출이 적을 창문만 빼꼼 열어둔 채로 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기왕 일어났으니 들리는 소리의 궤적을 찾아 저도 텔레비전을 켜야겠는데 버튼을 눌러보니

 

----------------------------------------------------------------------------------------

< ++ 메모장으로 이 글을 쓰는 중인데 글이 갑자기 오른쪽으로 정렬돼버렸어요. ++ >

< ++ 전에도 몇 번 그런 적이 있는데 그때마다 번번이 인터넷 검색해서 해결책을 찾았거든요. ++ >

< ++ 메모장 바탕에서 오른 마우스 눌러보면 바로 그 해결책이 보일 텐데도 그걸 매번 까먹고서 오늘도 또다시 찾았네요. ++ >

< ++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기 - 그것 체크만 빼면 바로 원상태로 돌아오는데 말입니다. ++ >

----------------------------------------------------------------------------------------

 

텔레비전이 이미 컴퓨터에 연결된 상태였습니다. 그리하여 TV 쪽으로 돌리기가 귀찮아서 바로 볼 수 있게끔 짜둔 라이브 채널 중에 YTN을 켰답니다.

그랬는데 거실에서 나는 소리와는 다른 소리입니다.

 

그다지 볼만한 게 아니기에 홈피에서 '제보' 쪽을 누르고는 맘에 든 것 아무거나 골라서 눌렀는데 이것 동영상이 꼼짝도 하지 않는 겁니다.

자꾸만 누르다가 문득 브라우저 위쪽으로 무언가를 허용해 달라는 경고창이 뜬 걸 보고는 허용했지요.

이번에 그래도 아까보다는 좀 나아져서 당장이라도 열릴 거처럼 동영상 위로 뱅글뱅글 돌기만 합니다.

그러나 무한정 돌기만 했지 동영상은 안 열리데요.

 

'맞아. 그래! 확장 프로그램!!!'

 

열댓 개 정도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무료만)을 달아 두고 있었습니다.

주로 광고를 차단하는 앱이거나 오른 마우스에 자유를 주는 앱, 또 그림 같은 것 내려받는 앱들이지요.

 

아무리 생각해도 광고 차단한 거 탓에 동영상 재생이 불가한 거 같았습니다.

그것 처분하기 전에 웹 사이트 열 때마다 사각형 상자가 떴던 그 앱(동영상 내려받는 앱)부터 귀찮기에 아예 삭제하고서 광고 부문의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씩 닫으면서 브라우저 새로 고쳐 동영상 재생을 확인해 갔답니다.

드디어 꼬리가 잡힙니다. 바로 'Free Adblocker for Chrome'이라는 이름의 앱이었어요.

 

그걸 확인했으니 인제 좀 전에 활성에서 껐던 것 모두를 다시 활성화했답니다.

그러고는 다른 동영상도 자유롭게 쳐다보네요.

 

인제 제 크롬의 브라우저에서 필요에 따라 끄거나 켤 확장 프로그램이 쉬운 로그인을 방해하는 'Touch VPN - 무료 VPN 및 프록시'에서 하나가 더 늘었군요. 풋^^^

 

~ 동영상 재생을 방해했던 자 ~